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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이 자라는 소프트웨어

스크래치 창의로 배우기 [0단계]
출간일 2016년 03월 15일
저자 CODABLE(코더블)
가격 8,000원
페이지 68쪽
판형 188*254mm
ISBN 979-11-5892-014-2 14000
교재파일 예제파일 다운로드
판매가 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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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이 자라는 소프트웨어!!

 

첫째.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둘째. 코드이도 센서보드의 기본 개념과 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셋째. 직접 코딩한 프로그래밍을 직접 구현 하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상호작용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넷째. 내가 상상한 것을 직접 작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Mission01 스크래치 프로그램 이해하기

  01 스크래치 화면구조

  02 스프라이트와 배경 삽입하기

  03 스프라이트 속성 변경하기

 

Mission02 미로 탈출하기

  01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스프라이트 이동시키기

  02 오른쪽으로 스프라이트 이동시키기

  03 스크립트 복사/붙여넣기로 코딩 완성하고 저장하기

  04 창의미션

 

Mission03 배경과 모양 자동으로 바꾸기

  01 배경 삽입하고 배경 정하기

  02 스프라이트의 다양한 모양 삽입하기

  03 배경과 모양이 바뀌는 코딩 작성하기

  04 효과음 삽입하기

  05 창의미션

 

Mission04 도형을 이용한 꽃밭 그리기

  01 [펜]으로 그림그리기 전 초기화하기

  02 꽃대를 그려보자

  03 꽃잎을 하나 그려보자

  04 창의미션

 

Mission05 그림판 만들기

  01 [펜]으로 그림그리기 전 초기화하기

  02 [펜] 색 정하기

  03 마우스를 클릭할 때만 그려지는 그림판

  04 창의미션

 

Mission06 외계 우주선 격추하기

  01 위/아래로만 움직이는 우주선 코딩하기

  02 지정된 좌표에서 움직이는 우주선 코딩하기

  03 적군을 무찌르는 미사일 코딩하기

  04 창의미션

Mission07 덧셈/뺄셈 문제 은행

  01 숫자1, 숫자2 변수 만들기

  02 스프라이트 모양을 사용한 수 만들기

  03 [종] 스프라이트에 코딩하기

  04 [연산] 스프라이트에 코딩하기

  05 창의미션

 

Mission08 크기가 변하는 광석 흡입하기

  01 광석에너지 변수 선언하고 초기화하기

  02 프로그램 실행 후 30초가 경과되면 자동으로 종료하기

  03 광석의 색과 크기를 0.5초에 한번 씩 변경하기

  04 광석흡입기에 닿으면 광석에너지 증가하기

  05 광석흡입기 위치 지정하고 움직임 지정하기

  06 창의미션